My-sql 원격 접속을 위해서도 당연히 SSH tunnel을 이용해야 합니다.
My-sql 툴중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HeidiSQL에서 SSH Tunnel을 이용한 My-sql 접속 할 경우
private key 문제로 인해서 접속이 불가할 경우가 있습니다.
AWS에서 다운로드 받은 private-key 를 publickey로 변경을 해야만 이상 없이 접속이 가능합니다.
PuTTYgen을 이용해서 private-key (.pem 파일)을 putty 형식으로 변경해서 저장후에 이용해야 합니다.
시작!!
PuTTYgen을 시작합니다
([Start] 메뉴에서 [All Programs > PuTTY > PuTTYgen] 선택).
[Type of key to generate]에서 [SSH-2 RSA]를 선택합니다.
[Load]를 선택합니다. 기본적으로 PuTTYgen에는 확장명이 .ppk인 파일만 표시됩니다. .pem 파일을 찾으려면 모든 유형의 파일을 표시하는 옵션을 선택합니다.

인스턴스를 시직할 때 지정한 키 페어에 대한 .pem 파일을 선택한 다음 [Open]을 선택합니다. [OK]를 선택하여 확인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.
[Save private key]를 선택하여 PuTTY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형식으로 키를 저장합니다. PuTTYgen에서 암호 없이 키 저장에 대한 경고가 표시됩니다. [Yes]를 선택합니다.
이제 개인 키가 PuTTY에 사용하기에 올바른 형식으로 되어 있으므로 HeidiSQL에서 SSH Tunnel을 이용한 My-sql 접속이 가능합니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